[싸토리우스 직무 인터뷰] 전략기획팀 명재성 과장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싸토리우스 블로그 지기 토리입니다. 🙂

싸토리우스 코리아가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어느덧 중견기업으로 우뚝 선 싸토리우스에는 열정 넘치는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저 토리가 취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주자로, 전략기획팀에서 일하고 계신 명재성 과장님을 소개해보겠습니다^^

Q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전략기획팀을 담당하고 있는 명재성 입니다. 싸토리우스와 함께 한지는 약 2년 6개월이 되었고, 전략기획팀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Q . 전략기획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A. 전략기획팀은 중/장기적인 Forecast 수립 및 기간별 액션플랜을 도출 및 모니터링을 하며, 부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하여 협업을 도모케 합니다. 또한, 독일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본, 지사간의 각종 이슈를 조정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Q .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어떤 게 있을까요?

A. 전략기획의 직무특성상, 타 부서 및 외국지사와의 협업 및 교류가 많아, 외국어 능력 및 커뮤니케이션역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현상을 빠르게 파악 및 분석하는 능력을 통해,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Q . 그렇다면 전략기획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A. 다양한 부서 및 국가와의 소통을 하는 기회를 통해, 정형화된 업무를 벗어나, 보다 거시적이고 Global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후배들이 가끔씩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해 조언을 구할 때마다, 저는 항상 2가지를 고려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첫째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몸담고 있는 산업의 비전이며, 둘째는 구성원으로서 기회가 많이 주어질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기업이라는 조직은 한 국가경제의 일원으로서, 근간이 되는 산업의 방향성 및 발전가능성으로부터 영향을 매우 많이 받습니다. 즉, 산업의 발전이 기업의 발전으로 이어지며, 곧 그 구성원의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당장의 기업 규모나 네임 밸류에 치중하기 보다는 구성원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데에 있어, 얼마나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을지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회 생활이라는 것은 학교와 다르게 10~20여년이라는 기간동안 스스로 역량을 키워 나아가야 하기에, 남들보다 더 많은 기회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Career Development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되어집니다.

명재성 과장의 인터뷰, 어떠셨나요?

싸토리우스에서 일하고 있는 다른 직원들도 궁금하지 않으신 가요?

앞으로 싸토리우스는 다양한 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열정 있는 직원들을 취재해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