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제품 소개] Cellca 세포주개발 서비스

세포주 개발 과정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고생산성 세포 구축을 위한 핵심적인 과정입니다.

바이오 의약품의 시작물질인 세포주는 후속 생산 단계와 바이오의약품 품질 전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서, 세포주 개발은 생산성이 높으며 온건한 단일세포(monoclonal cells, 대표적으로 CHO, Chinese Hamster Ovary, cells)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artorius에서는 CHO cell line을 이용한 Cellca 세포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ellca 세포주 개발 서비스는 위와 같이 4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요소들 간 최적화된 Cellca 플릿폼을 통해 짧은 기간에 높은 생산성을 갖는 온건한 생산세포주 구축이 가능합니다.

  • Cellca CLD 특징

1.CHO DG44를 host cell line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MTX free system으로 세포주 개발이 진행됩니다.

3.Sartorius brand Media (XtraCH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ellca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강력한 스케일 업 시스템으로 단 14주만에 DNA에서 연구용 세포은행(RCB) 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Cellca CLD 주요 이점

1.DNA 부터 고생산성 RCB 생산까지 14주 기간으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2.현재까지 120 건 이상의 세포주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다양한 프로덕트 종류 (IgG, Bispecifics, Fc-fusion, enzymes and other recombinant proteins)에 걸쳐

평균 4g/L 에서 최고 > 10g/L (12 ~14 day standard fed-batch process) 수준의 생산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Upstream Process 이전 및 Scale-up이 용이합니다.

5.프로젝트 별 담당 매니저가 배정되어 프로젝트 관리가 용이합니다.

 


지금까지 Cellca 세포주개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싸토리우스 Cellca 세포주개발 서비스의 주요 이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