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safe® bag’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싸토리우스 블로그 지기 토리입니다. 🙂

소형 자동화 배양기 ‘Ambr15’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던 시간, 기억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중요한 시료를 보관·운송·믹싱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싸토리우스의 Single-Use Bag인 FlexSafe® Bag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Bag은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에선 빠뜨릴 수 없는 중요한 제품인데요. FlexSafe® Bag에 대한 소개부터 이 제품이 지닌 장점까지! 싸토리우스의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토리가 준비한 시간, 함께 하실까요?

● 연구원 토리가 알려주는 ‘FlexSafe® Bag’에 대한 간단 정보!

▲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은 고객사의 중요한 시료(media, buffer, DS, DP 등)를 안전하게 보관 및 이송할 수 있는 ‘Single-Use Bag’입니다. 싸토리우스는 Single-Use Bag에 대해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주요 공정 대부분에 최적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확립해두고 있답니다.

* Single-Use Bag : 한 번만 사용하는 일회용품의 개념으로 공정 진행 이후, CIP/SIP등이 필요치 않아 굉장히 편리하며 교차 오염의 위험이 없음.

 모든 공정에서 사용 가능한 ‘Single-Use Bag’을 소개합니다.

▲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은 세포 배양부터 정제까지 그리고 20mL부터 3,000L까지 하나의 bag film으로 구성돼 있어 모든 의약품 생산 공정을 하나로 운용 가능합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에선 각 공정별로 사용되는 Bag에 대한 검증을 필요로 하는데요, 하나의 Bag 재질로 모든 공정을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검증 측면에서 굉장히 큰 이점이랍니다! 그런데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은 이러한 이점을 지니고 있다는 점. 🙂

▲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

400um이라는 업계에서 가장 두꺼운 두께를 지닌 Flexsafe® Bag은 유연성도 지니고 있어 내구성이 좋으면서도 유연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얇고 뻣뻣한 이 Bag은 사용자가 불편함 호소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곤 합니다. 주로 Bag에 손상이 가해져 내용물이 누출되는 이슈가 일어나는 경우인데요.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은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

일회용품이 환경호르몬을 유발시키듯 Bag도 세포의 성장을 저해시킬 수 있는 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싸토리우스는 이러한 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 Bag를 개발했는데요! 실제로 세포가 잘 자라지 않은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 국내 고객사에서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

기존 제품이 지닌 불편함은 줄이고 유연성과 내구성을 더해 사용감을 증진시킨 싸토리우스의 Flexsafe® Ba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를 생각함은 물론 세포의 성장까지 고려될 수 있도록 노력을 더한 싸토리우스 제품 Flexsafe® Bag을 사용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그럼, 싸토리우스는 알기 쉬운 제품이야기와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