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측정기(Moisture Analyzer)가 하는 일은?

is pay me to do your homework legit

안녕하세요. 싸토리우스 블로그 지기 토리입니다. 🙂

요즘 대세라고 하면 먹방을 빼놓을 순 없겠죠? 아주 매운 음식부터 바삭바삭한 치킨까지, 먹방을 보다 보면 우리도 모르게 어느새 배달음식을 주문하곤 하는데요. 우리가 매일같이 섭취하는 식품들 속엔 수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만일 바삭바삭함이 일품인 감자칩이 수분을 잔뜩 머금어 축축하다면…? 어이쿠, 상상만으로도 매우 끔찍한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가 각종 분야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답니다. ^^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는 식품에서 화학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수분을 측정할 수 있는 실험제품입니다. 😀 오늘은 토리가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함께 알아볼까요~?

 연구원 토리가 알려주는 수분 측정기 사용 용도!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들은 각 제품 내의 수분량에 따라 제품 품질이 결정되곤 합니다. 이 때,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가 수분량 측정에 사용되는데요. 정확히 어떤 제품군에서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Moisture Analyzer)를 사용하는 지 한번 살펴볼까요?

제품 용도 1. 제약 및 화학 분야

제약 및 화학 분야에서는 수분 함량에 따라 원료, 제품의 유통기한, 가격 등이 결정됩니다.

제품 용도 2. 플라스틱 분야

플라스틱에서도 수분 함량은 무척 중요합니다. 제품의 순도, 강도, 불량률에 수분량이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 용도 3. 식품 분야

식품 분야는 수분 관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가공 결과와 품질 관리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수분 함량을 측정해야 하는 분야에서는 국가 식품 규정, 일부 제품에 대한 법정 규정이 존재하고 이 규정을 따라 수분 함량을 적절하게 맞춰줍니다.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는 어떤 제품일까?

▲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Moisture Analyzer)

지금까지 수분 측정기의 사용용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 싸토리우스의 ‘적외선 수분 측정기(MA series)’

싸토리우스의 적외선 수분 측정기(MA series)는 건조 감량 분석법에 사용 가능하며,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제품 내에 상태 표시등이 있어 실험품의 상태를 즉각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엑셀로 손쉽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쉽게 제품을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답니다. 😀

▲ 싸토리우스의 ‘마이크로웨이브 수분 측정기(LMA200PM)’

싸토리우스의 마이크로웨이브 수분 측정기(LMA200PM)는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를 사용하는 유일한 수분 측정기입니다! 따라서 높은 수분량(8~100%) 샘플링에 적합한 제품인데요. 특히, 페이스트 샘플의 수분량 측정에 최적화되어 있답니다. 샘플 회전으로 균일한 수분 분석이 가능하며 습도 센서 장착으로 공기 중의 수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

제약, 플라스틱, 식품 등의 분야에서 수분을 측정하기 위해 열일하고 있는 싸토리우스의 수분 측정기! 싸토리우스 제품 덕분에 각 분야에서 적절한 수분을 측정해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이 생산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

그럼, 싸토리우스는 알고 보면 재미있는 제품이야기로 또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