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제품 소개] 소용량 액체 시료 분주를 위한 자동 피펫! Picus Nxt

Picus Nxt는 피펫팅 속도, 팁 내부의 잔량, Human Error와 같은 미세한 원인으로부터 발생하는 오차를 줄여주는 전자 피펫입니다. Picus Nxt를 사용하면 정확한 흡입/분주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제품에 내장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실험의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icus Nxt는 피펫을 정밀기기로서 관리하고 관련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Picus Nxt 특징


Picus Nxt는 2단계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실험실 관리 지침에 따라 관리자와 사용자를 구분하여 피펫 설정에 대한 무단 수정을 제한하며, 해당 기능은 선택사항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피펫은 정밀 기기로서 GLP 및 ISO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야 합니다. Picus Nxt는 시간/날짜 설정이 가능하며, 시간/주기 간격에 따라 교정 및 서비스 알림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Picus Nxt는 피펫이 점검 및 관리가 필요한 상태일 때 잠금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암호가 필요합니다.

Picus Nxt 자체 메모리에 실험 프로토콜을 저장하여 반복실험 시 매번 피펫팅 모드 & 볼륨을 변경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대 3가지 프로토콜을 각각 10단계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Picus Nxt 이점

Picus Nxt는 3-point calibration Certificate을 제공합니다. ISO 17025에 따라 피펫을 보정하는 것은 결과의 품질과 신뢰성에 의존하는 모든 실험실에서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모든 Picus® Nxt에는 공인 3점 교정 인증서(ISO 17025, ISO 8655)가 제공됩니다.

Picus Nxt는 싸토리우스의 모든 피펫과 호환되는 Safe -cone filter를 장착하여 샘플이 팁콘 내부에 흡입/역류하는 사고에 대비하고 오염되기 쉬운 피펫 하단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icus 시리즈는 전동으로 tip을 제거하는 기능을 통해 작업자를 RSI로부터 보호하고 교차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icus 시리즈는 상단의 전동휠을 통해 볼륨을 컨트롤하며, 광학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매우 빠른 볼륨 세팅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충전이 가능한 전용 스탠드와 Sartorius tip을 함께 사용하여 최대의 효율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다음과 같은 다양한 피펫팅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용량 액체 시료 분주를 위한 자동 피펫 싸토리우스 Picus Nx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