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에서 납이 검출되었다?! 싸토리우스 전자저울 활약기

안녕하세요. 싸토리우스 블로그 지기 토리입니다. 🙂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우리 사회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줄이기 위해 매장 이용객에 한에서 머그잔을 제공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플라스틱과의 전쟁을 펼치고 있지요. 많은 사람들은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텀블러를 들고 다니기도 합니다.

그런데 환경을 위해 사용하고 있던 텀블러에서 인체에 유해한 납이 검출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헉..!!) 일부 텀블러 제품에서 다량의 납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은 큰 충격으로 다가오는데요. 텀블러 속 납 검 검출은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토리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 일부 텀블러에서 납이 검출되었다고요?

▲ 텀블러 표면에서 해외 기준 최대 880배 초과 납 검출

/ 출처 : KBS News ( https://youtu.be/xfX0joMDJEc)

지난 7월 16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페인트 코팅 텀블러를 대상으로 ‘유해물질 안정성 및 표시실태를 조사’를 마쳤다고 합니다. 그 결과, 일부 텀블러 용기 외부 표면에 코팅된 페인트에서 다량의 납이 검출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납은 어린이의 지능 발달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식욕부진, 근육 약화 등을 유발시키며,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한 만큼 우리에게 매우 무해한 성분입니다. 만일 텀블러 표면의 페인트가 벗겨져 있다면 이를 통해 텀블러에 함유된 납이 피부나 구강을 통해 접촉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텀블러 속 납은 어떻게 검출될 수 있었을까요~?

●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의 납 검출 명 활약기!

▲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텀블러 유해물질 안전성 및 표시실태 조사에서 싸토리우스의 전자저울이 납 검출에 맹활약을 펼쳤다는 소식입니다. 😀 싸토리우스 전자저울은 연구실/실험실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실험 중 샘플의 계량이 필요할 때 미세한 단위까지 정확히 계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다양한 시료나 파우더 혼합물 제작 시에 각 시료의 정확한 중량을 혼합하거나 미세먼지와 같은 미세 입자를 계량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이 실험실에서 시약의 정확하고 미세한 계량에 사용되는 만큼 이번 텀블러 납 검출에서도 납의 검출량 측정 시에 유용하게 쓰였다는 사실! (우~와!!) 일반적으로 제약 공정의 품질관리 및 생산 단계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기초 R&D, 화학, 대기환경, 식품, 전기전자, 병원, 의료기기 제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미세 계량에 사용합니다.

▲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은 고객이 원하는 기능으로 맞춤제작이 가능하며, 조작이 용이하도록 크고 선명한 한글지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60가지의 어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싸토리우스만의 자동화된 수평 조절 기능과 밸런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테이터스 센터, 그리고 사용환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정확한 계량과 실험이 매우 용이하답니다. 🙂

▲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

이번 텀블러 납 검출 소식에서 우리 몸에 유해한 납을 매우 작은 단위까지 훌륭하게 측정해 낸 싸토리우스의 분석용 전자저울의 명 활약기는 재미있으셨나요? 납 검출량 측정은 물론 미세먼지처럼 미세한 입자도 정확하게 계량해내어 다방면에서 쓰이고 있는 싸토리우스 전자저울! 앞으로 텀블러를 사용할 때 싸토리우스의 전자저울이 납 검출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냈다는 사실도 알아주세요. ^^

그럼, 싸토리우스는 핫! 한 이슈와 함께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