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안녕하세요. 싸토리우스 블로그 지기 토리입니다. 🙂

작년 12월 고용노동부에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한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 및 발표했습니다. 기쁜 소식은 싸토리우스가 바로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는 것인데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청년친화강소기업은 무엇인지 그리고 선정 충족 요건은 무엇인지 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 청년친화강소기업 리플렛 표지

청년 취업난의 구조적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점 가운데 하나는 기업과 구직자 간의 ‘일자리 미스 매칭’이라고 합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용노동부는 지난 2016년부터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제’를 시행하며 청년들이 갈 만한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조건을 지닌 기업을 말합니다. 더하여 청년친화강소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데요, 어떤 혜택이 준비돼 있을까요?

<혜택 1> 취업 지원

청년친화강소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정보를 별도 관리하고 청년 및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혜택 2> 기업홍보

고용노동부에서 선발한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가 사업장에 사전 연락 후 현장 방문 취재를 통해 워크넷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이후 네이버를 통해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워크넷 강소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을 홍보합니다.

<혜택 3> 재정금융지원

신한은행 특별협약보증 대출 이용 시 보증 우대 및 금리 0.5% 우대 등 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용창출 (안정)장려금 지원선정 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산재예방 시설·장비 구입 자금 우선지원 및 1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정책자금, R&D, 수출지원, 창업벤처 등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혜택 4> 선정선발우대

청년취업아카데미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합니다.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합니다. 중소기업탐방기업 선정 시 우선 배정을 부여합니다. 청년채용박람회 참여기업 선정 시 우선 참여권을 제공합니다. 산업통상지원부 해외 지사화 산업 선정 시 우대합니다.

<혜택 5> 병역특례지원

병역특례업체(산업기능요원)신청 선정 심사 시 가점(5점)을 부여합니다.

※ 청년친화강소기업만 적용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기준은?

▲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기준, 출처 : 워크넷 홈페이지(https://www.work.go.kr/)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선정기준에 따라 선별됩니다. 나이스평가정보 기반의 30만개 기업정보에 등록된 일반기업 중 요건에 맞는 기업을 선정하여 강소기업을 선별하고 그 중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 청년고용실적 요건에 적합한 기업을 선정해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별합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의 평균 연봉은 2,996만원이라고 하며, 21~50인 이하 사업장이 가장 많고, 34세 이하 청년 채용률이 68.6%라고 하네요~!

청년친화강소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워크넷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싸토리우스,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기준인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에서 모두 인정받아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싸토리우스코리아가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건을 갖춘 기업임을 알려주는데요.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기 위한 요건을 보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상대적으로 높은 초임 임금과 임금 상승률 및 성과금이 제공되고, 일과 삶이 균형(유연근무제, 정시 퇴근제 등)을 이루며, 카페테리아·스포츠센터·육아시설 등의 복지공간이 마련돼 있고, 자기개발비·문화생활비 지원 등 자기학습을 지원하고, 정규직 비율과 청년 근로자 비율 및 평균 근속년수가 높아 고용이 안정됨을 의미한답니다. 🙂

▲ 싸토리우스코리아 연혁

2005년에 설립된 싸토리우스코리아는 독일을 본사로 둔 외국계기업인 만큼 탄탄한 내실을 갖추며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점!

2019년의 시작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으로 시작한 싸토리우스.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는 싸토리우스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꾸벅) 그리고 싸토리우스의 블로그 지기 토리와도 자주 만나러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