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제품 소개] 빠르고 정확한 생분자반응분석기 Octet® System

 

싸토리우스의 Octet® System은 BLI (Bio – layer interferometry) 기술을 응용하여 분자 간의 결합 (Interaction)을 별도의 표지 없이 (Label – Free)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96- 또는 384-well 플레이트 기반으로 샘플들에 대한 정량과 상호작용 정도 등의 분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생분자반응분석기입니다.

 

Octet 장비의 측정 원리 : BLI Technology

 

 

  1. 빛의 간섭현상을 응용하여 생물 분자간 결합을 측정합니다.
  2. 생물분자가 결합한 표면과 결합하지 않은 표면에서의  White light가 반사되어 나오는 간섭패턴의 차이를 측정하여 분석합니다.
  3. 결합 실험을 진행 시 별도의 표지물질이 필요 없으며, 정밀한 결합력 측정 및 정량값 도출이 가능합니다.

 

Octet System의 특징

 

Octet System은 별도의 labeling이 없이도 결합 실험 진행이 가능합니다. 유사 스펙의 타 장비 대비 최대 7배 빠른 결합 측정 속도를 가지고 있어 별도의 샘플 정제 과정이 없이도 결합력 및 정량 측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험 전/후로 별도의 세척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고, 측정 원리가 심플하기 때문에 Software의 사용도 간편하며, 여러 종류의 바이오센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Octet System의 핵심 응용 분야

 

  1. 결합도 측정 (Kinetics)

 

두 분자가 결합하고 해리되는 현상을 BLI (Bio – layer – interferometry) 기술로 측정하여, 분자 간의 결합 친화도를 분석하며, 평형해리상수 (KD) 및 결합상수 (Ka), 해리상수 (Kd)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50Da 이상 크기으 ㅣ저물자 물질, 펩타이드, 압타머, 단백질, 항체, 변형 항체, 엑소좀, 바이러스 등 다양한 분자들에 대한 결합력 측정이 가능하며 Epitope binning, Isotyping 등 반응특이성 측정이 가능합니다.

 

2. 정량 측정 (Quantitation)

 

 

샘플을 별도로 Labeling하지 않고도 정량 측정이 가능하여 96well 기준 30분 내에 정량 실험 측정이 가능합니다. 정제되지 않은 샘플도 정량 측정이 가능하며, ELISA 등 타 정량 실험 대비 정확하고 빠르나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생분자반응분석기 Octet® System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합력 분석 및 정량법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