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제품 소개] 목표 물질을 위한 첫 번째 분리 정제 단계 – Clarification

바이오산업에서 Clarification 공정은 biomass를 제거하는 첫 번째 정제 단계이며, 부유물에서   목표 물질을 정제하는 downstream 공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필수 공정입니다.

Clarification 공정은 크게 Filter를 이용하는 방법과 Centrifuge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Filter를 이용하여 물질들을 분리할 수 있으며, Centrifuge는 원심분리의 원리를 이용하여 물질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Ksep system / Sartoclear depth filter / Sartoflow smart

 

싸토리우스는 고객의 공정 최적화를 위해 현장 테스트 및 지원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lab scale부터 manufacturing scale까지 빠르고, 견고한 single-use/multi-use clarification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 업계에서는 팬데믹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single-use 제품의 사용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Single use 사용 시, CIP(Cleaning in place), SIP(sterilization in place) 등의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없는 공정이 생기므로 보다 효율적인 공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Ksep® system – Scalable Single-Use Centrifugation Systems

 

싸토리우스의 Ksep system은 clarification을 무균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제품이며, Recombinant Protein, Cell therapy, Vaccine, 그리고 Blood processing 분야의 Clarification 공정에 Single Use bioprocessing solution을 제공하는 system입니다. 또한 높은 cell density를 처리하는 동시에 높은 회수율과 product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원심 분리 방법 또는 여과 기반에 의한 cell harvest 및 clarification의 기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 오른쪽 그림(chamber)을 참고하여 보시면, centrifugal force와 fluid flow force가 서로 반대 방향의 힘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cell이 받는 shear stress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0g의 힘으로 공정을 진행할 수 있어 빠른 공정 시간을 보일 수 있으며 제품의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Sartoclear® Depth Filters – Cell Clarification and Contaminant Removal Technologies

 

싸토리우스의 Sartoclear depth filter은 규조토가 함유된 셀루로스 기반 필터입니다. 필터가 머금을 수 있는 양에 따라 등급으로 나눠져 사용되며, Double layer과 single layer 두 종류의 필터가 있습니다. 재질에 따라 sartoclear 이외의 필터로 sartopure과 sartoguard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하며 비교적 간편하게 공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료 특성에 맞게 필터 재질을 선택하고 test를 진행하여 시료 특성과 용량을 적용하여 효율적인 막면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arification technologies – 항체 공정에서 싸토리우스의 솔루션

 

 

Centrifuge, filter 등 다양한 싸토리우스의 장비군으로 biomass를 줄이는 clarification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강력한 portfolio로 구성된 upstream 및 downstream의 싸토리우스 장비군은 바이오 공정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으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larification applicatio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