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토리우스 제품 소개] Mycoplasma qPCR Detection Kit

[Mycoplasma qPCR Detection Kit]

 

싸토리우스의 qPCR 키트를 이용한 마이코플라즈마 신속 검출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Mycoplasma

 

 

마이코플라즈마는 세포벽이 없으며 매우 불규칙한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크기는 보통 0.2~5㎛ 정도입니다. 이는 여러 가지 감염병을 유발하는 균으로 동물, 식물, 사람 등 다양한 요소가 오염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배양 세포가 마이코플라즈마에 오염이 되면 육안으로는 관찰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으며, 세포벽이 없기 때문에 모양이 불규칙적으로 변하여 제조 공정에서 필터 여과를 통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험실이나 바이오의약품 회사들은 배양 중이거나(In-process control, IPC) 완제품(Final product) 등에서 마이코플라즈마 오염 여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 Mycoplasma qPCR Detection Kit

 

그중 qPCR 장비를 이용하는 싸토리우스의 Microsart® Mycoplasma Detection Kit는 마이코플라즈마 신속 검출 방법으로 기존의 배양법에 비해 훨씬 빠르게 오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오염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소 5일에서 많게는 28일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qPCR 장비를 이용하는 TaqMan™ probe 방식의 싸토리우스 마이코플라즈마 키트는 3시간이내에 오염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세포치료제의 경우 유통기한이 3일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신속 검출법을 이용하면 유통기한 이내에 검체의 마이코플라즈마 오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Mycoplasma를 신속하게 검출 가능한 싸토리우스 Mycoplasma qPCR Detection Ki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